+ Recent posts




도메인을 구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도메인 먼저 구입하러 갈까요 ^^


2017/05/21 - [블로그관리] - < 블로그 관리 - 도메인 구입 > 나만의 도메인을 가지는 방법 !

 




◈ DNS 사이트 접속


CNAME 레코드를 설정하기 위해선, DNS 사이트에 접속해서 " 회원가입 " 을 먼저 해주세요. 


제가 CNAME 레코드 설정한 방법을 그대로 포스팅하고 있기때문에, 그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으실 거에요. ^^



◈ 도메인 추가하기


회원가입을 완료 했으면, 위 사진에서 빨강 박스를 보시면 " 도메인 추가하기 "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.


" 도메인 추가하기 "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 ^^



◈ 도메인 정보 입력


" 도메인 추가하기 " 를 클릭하면,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.


위 화면의 빨강 박스를 보면, " 도메인 " 과 " 관리메모 " 칸이 있는데, 아래의 설명에 따라 적어주세요. ^^


도메인 - 자신이 구입한 도메인 주소


관리메모 - 자신이 구입한 도메인 주소에 붙이고싶은 이름


위 사항을 다 적었으면, " 추가완료 " 를 클릭해 주세요.



◈ 도메인 목록


" 도메인 추가 " 를 완료 했으면, 위 사진의 빨강 박스가 " 도메인 목록 " 인데, 자신이 입력한 도메인 주소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
" 도메인 목록 " 의 자신의 도메인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. ^^



◈ 도메인 정보


자신의 도메인 주소를 클릭하면,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, 빨강 박스의 " CNAME 관리( 별명 ) " 을 클릭 합니다.


( CNAME 관리( 별명 ) 에 입력된 정보는 제가 미리 입력해 둔 정보이니, 무시해 주세요. ^^ )



◈ CNAME 관리( 별명 ) 


" CNAME 관리( 별명 ) " 을 클릭하면, 위와 같은 빨강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. 


아래의 설명에 따라 빈 칸을 입력해 주세요.


CNAME 값 - " www " 입력


목적지( 연결 ) 도메인 - " host.tistory.io " 입력


관리메모 - 자신이 정하고싶은 이름 입력


위 3 가지 사항을 모두 적었으면, " CNAME 추가 " 를 클릭해 주세요.



◈ 네임서버


이제 위 사진에서 " ID 님의 네임서버 " 를 볼 수 있을 거에요.


이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!



◈ 네임서버


위의 네임서버의 1 차 ~ 5 차 까지 있는데, 첫번째 줄은 " 네임서버 " 이고 두번째 줄은 " 네임서버 IP 주소 " 라고 생각하면 되겠어요. ^^


그리고 네임서버 옆의 " Copy " 를 클릭하면, 위 사진과 같이 Ctrl + C 를 눌러 " 복사 " 할 수 있는 창이 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
이제 DNS 사이트의 화면은 그대로 놔두고, 이제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 hosting.kr 을 또 다른 창에 켜 주세요.



◈ Hosting.kr


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( Hosting.kr ) 에 접속 했으면, 위 사진에서 " 도메인 " 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옮겨주세요.


그리고 " 정보변경 " 을 클릭합니다.



◈ 네임서버 주소변경


" 정보변경 " 을 클릭하면,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. 위 화면의 빨강 박스를 보면 " 네임서버 주소변경 " 을 볼 수 있습니다.


" 네임서버 주소변경 " 을 클릭해 주세요. ^^



◈ 네임서버 정보변경


" 네임서버 주소변경 " 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, 이 때 DNS 사이트의 " 네임서버 " 의 1 차 ~ 5 차 까지의 " 네임서버 " 와 " 네임서버 IP " Hosting.kr 의 " 네임서버 주소변경 " 화면의 " 네임서버 정보 " 에 똑 같이 Ctrl + C / Ctrl + V 해 주세요.


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, " 네임서버 정보 " 에도 1 차 ~ 5 차 까지의 " 네임서버 " 와 " 네임서버 IP " 로 나뉘어져 있는것을 볼 수 있어요.


DNS 사이트의 네임서버 정보와 Hosting.kr 의 네임서버 정보를 정확히 일치시켰으면, " 변경하기 " 를 클릭해 주세요.



◈ 네임서버 정보변경 완료


" 변경하기 " 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
여기서 마지막으로 자신의 DNS 사이트의 네임서버 정보와 Hosting.kr 의 네임서버 정보가 일치하는지 다시한번 확인해 주세요.


일치하지않으면 티스토리의 외부 도메인( 2차 주소 ) 설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꼭 !! 확인해 주세요. ^^



◈ 외부 도메인( 2차 주소 ) 설정 완료


DNS 사이트의 네임서버 정보와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 Hosting.kr 의 네임서버 정보를 일치시킨 후, 약 1 ~ 2 시간 뒤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외부 도메인( 2 차 주소 ) 를 설정하니, 위와 같이 " 저장되었습니다. " 라는 멘트를 드디어 !! 볼 수 있었습니다. ^^


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"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" 주소로 설정하고 싶어하지만, 도메인을 " 구입 " 하는 것 만이 아닌, " CNAME 레코드 설정 " 까지 해야되서 어려움을 겪고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


" CNAME 레코드 설정 "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됬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 ^^






로그인 하지않고 클릭 할 수 있는 " 공감 " 은 TBG 에 큰 힘이 됩니다. ^^



  1. BlogIcon 코부타 2017.05.29 20:20 신고

    잘 보고 갑니다.^^

  2. 이것 찾는다고 정말 검색 많이 했습니다.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.

    • 저도 이거 찾는다고 엄청 고생 했었어요.. ㅋㅋ 쉽게 설명이 된 곳이 없어서.. 제가 해버렸어요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^^

  3. BlogIcon Jack Park 2018.08.22 10:51

   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

티스토리 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