+ Recent posts



영어 공부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

예전부터 영어와 일본어를 공부 하면서 외국인들과 이야기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것을 정말 좋아했었습니다. 하지만 두 가지를 모두 공부한다는 것에 한계를 느끼게 되어, 평소 생활영어는 공부를 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조금만 공부하면 어느정도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일본어 공부에만 집중을 해왔는데, 공부하면 할수록 일본어 보다는 영어를 사용할 때 더욱 행복함을 느끼게 되어 일본어 공부는 잠시 놔두고 영어 회화부분에 집중하려 합니다.


영어 포스팅 주제로 OPIC 을 선택하게 된 이유

저는 영어를 시험을 위해서 공부한 것이아닌, 영어를 통하여 외국인과 교류할때의 행복감을 느끼기위해서 공부를 해왔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제 영어실력을 가지고 토익이나 토플 등의 숫자로 평가되는 시험으로 저의 영어에 대한 관심을 평가받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.


하지만, 이러한 " 평가 받기를 원하지 않았다. " 라는 것이 어떻게보면 제 안속에서 " 내가 가지고있는 영어 실력의 현실 " 에 마주하는것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, 그래서 자신의 생각을 TEST 에서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OPIC( 오픽 ) 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


PAGODA OPIC 을 선택한 이유

여러 브랜드의 OPIC 강의 커리큘럼에 대해서 알아본 결과, 가장 제 입맛에 맞는 곳 이라고 생각했습니다.

가장 귀에 잘 들리고 체계적인 강의가 있고 게다가 기간 안에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환급까지 해주는 이벤트가 있어, 파고다 오픽의 환급 과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

물론, 환급 조건이 쉽다는 것 때문에 파고다를 선택한 것은 아닙니다. 환급 이벤트가 있는 다른 브랜드에서는 환급 조건 레벨이 파고다보다 낮은 곳도 많이 있었기 때문입니다. 강의의 퀄리티가 만족스러울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

앞으로의 방향

PAGODA OPIC 을 공부하는 과정을 포스팅하면서 직접 OPIC TEST 를 준비하는 과정과 결과까지 모두 포스팅할 것입니다. 그리고 원하는 점수가 나오지않았다면 꾸준히 포스팅하게 될 것 같습니다.( 환급을 받으려면 무조건 열심히 해야겠죠.. ^^ )


OPIC 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었더라도 영어 문법과 생활 영어 그리고 영어 회화등의 컨텐츠로 꾸준히 영어관련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.

  1. BlogIcon 친절한엠군 2017.07.05 16:42 신고

    오호 새롭게 알아가는것 같아요ㅎ 잘보고갑니다^^

  2. BlogIcon 키레네 2017.07.05 20:36 신고

    콤퓨타랑 대화를 하는 시험인건가요?!
    세상이 참 달라졌군요 ㄷ ㄷ

    • 음.. 대화까지는 아니고 컴퓨터가 하는 질문에 답변을 하는 시스템이에요 ㅎㅎ 질문이 랜덤이라서 조금 어려운감이 있지요.. ^^

  3. BlogIcon Toth 2017.07.16 23:06 신고

    오픽은 처음 들어보네요.